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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요시정 | 자율주행 카셰어링 시연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22:54

    뷰티풀 시흥 가장 86호(한 8년 2월 문 사진 편집부


    앱으로 불렀더니 차 스스로 내 앞에 들러 자율주행 카셰어링 시연 막상 타보니 원활한 운행 기대 감시, 자율주행 선도 도시계획


    이 71, 베고쯔 생명 공원 인근 도로에서 자율 주행의 카 쉐어링 시연 행사가 열렸다.SK텔레콤, 석가, 서울대, 연세대, 한국도로공사 등이 참석한 이 행사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자율주행 기반 카셰어링 서비스 기술 개발의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였다.추운 날씨에도 시민들은 배곧에서 구현될 초단 기술에 대한 기대감으로 들떠 취재진도 몰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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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카셰어링은 AI가 가장 가까운 위치의 차량과 탑승객을 연결해 최적의 주행경로를 찾는 방법입니다.이에 앞서 탑승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해 자율주행차를 호출한다.호출된 차가 탑승자를 태우고 목적지로 향한다.주행을 마친 차량은 다음 탑승자를 찾아 이동하거나 탑승자가 없을 경우 주차장으로 이동해 직접 주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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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날 시연에서는 베고쯔 신도시 내 베고쯔 생명 공원 주차장-하늘 공원 3거리-SK아파트 단지 등 2.3㎞구간을 주행했습니다.미리 신청한 시민이 순차적으로 자율주행차를 탔다.안내자는 운전석에 앉았지만 운전대를 잡을 필요는 없었다.조수석에 장착된 터치패드에는 내비게이션, 차량 상태, 횡단보도 잔여시간 등 운행정보가 나쁘지 않게 나타났다.자율주행차는 내부 통신 모듈을 통해 직접 관제센터, 신호와 대화하면서 위험요소를 피합니다.사용된 차량은 SK텔레콤과 서울대, 연세대가 현대 제네시스 G80·아기 오닉, 기아의 K5·레이·지로를 개조하고 개발한 5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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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연에 참여한 한 시민은 "처음에는 불안했는데 막상 타보니 급정거, 급가속도 없고 코덱링도 매우 부드러웠다"며 "장애인이나 운전면 합격이 없는 노인들의 행동반경이 넓어진다는 점에서 매우 기대가 크다"고 이 스토리를 밝혔습니다.먼 미래의 것에서 눈앞에 크게 다가온 자율주행차는 언제쯤 상용화될까.이날 선 보인 기술은 미국 자동차 공학회(SAE)가 정의한 자율 주행 기술 수준 중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한 3단계로 운전을 하지 않고도 운전자가 탑승해야 한다 4단계의 중간 단계다.5단계에 이르면 운전자가 필요 없는 완전 무인 주행이 가능하다.전문의들은 자율 주행 차가 2023년 이후 상용화하고 5G네트워크 등의 융합에 급속히 발달할 것으로 내다봤다.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은 자연스레 카셰어링 서비스의 상용화를 가져온다.자기 차를 소유하지 않아도 오히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환경·안전·교통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한편 시는 "4차 산업과 자율 주행 관련 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향후 우리 시를 자율 주행 선도 도시로 발전시키는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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