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주최근 QR코드 결제의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09:11

    안녕하세요 이웃들~일 5기 신 은진이에요


    이제 날씨도 추워져 갈 때마다 맛있는 간식들이 유설령적으로 보이는 계절이 되었습니다.여러분은 길거리 sound식을 먹을때 어떻게 구입하시나요? 현금이라도 하지만, 요즘은 계좌이체가 되는 곳도 많아요!


    >


    매 순간 보안카드가 필요한 은행 어플과는 달리 카카오페이 덕분에 송금방식이 혁신적으로 바뀌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그래서, 최근 서울시에서 서울 pay라는 것을 팔기 시작했어요! 여러분은 이 이름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



    최저 비용이 오른 것으로 많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인건지의 부다소음의 무게를 토로하며, 정부가 내놓은 대책의 하과인으로 부상하게 되었습니다.자영업자나 소상공인에게는 카드 수수료가 큰 불다소음이었는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사전 계획으로 소울페이를 제시한 것입니다.중소 기업 중앙회가 자영업자나 소상인 300명을 대상으로 지난 달 실시한 '요즈음 경기 상황에 대한 의견 조사'에서는 '경영 상황이 위기의 주요 원인(복수 응답)'을 '내수(판매)의 부진(6일.한 Percent)'과 ' 형편없습니다 돈의 인상 등 직원 인건비 부다 소음 가중(57.5Percent)'로 꼽는 응답이 가장 많았습니다.


    >



    제로 페이는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브도우이울 정말 거의 0%로 억제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이프니다니다.QR코드만 누르면 소비자의 계좌에서 판매자의 계좌로 바로 금액을 이체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그럼 수수료 제로는 어떻게 가능한 것일까요?서울페이는 부도손실과 자금조달에 대한 비용이 발발하지 않았고, 여러 은행회사와 협력하여 은행간 계좌이체를 정말 거저 끝냈기 때문입니다.초기 단계에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주요 간편결제 사업자와 은행권이 가장 먼저 참여하여 은행간의 수수료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


    점포에서 QR코드 결제판에 소비자의 휴대전화를 비추면, 소비자 통장에서 판매자 통장으로 현금이 입금됩니다. 판매자와 소비자가 직접 연결되는 앱투앱 결제방식으로 중간결제회사의 개입을 최소화해 수수료를 아침에 낼 수 있습니다.


    >



    서울시는 7월, 카카오, 페이와 네이버 페이 페이 고, 페이 북한, 티 머니 5개 민간 플랫폼과 MOU체결하고 수수료율 0%의 서울 페이 모델을 유 오피스로 했습니다.소울페이의 결제방식은 QR코드를 통한 은행계좌간의 실시각 이체결제방식이다. 그러나 문제점은, 이 방식은 국내에서는 '카카오페이'만이 유일하게 사용하고 있다는 점.일부에 "카카오페이를 '몰래하다'는 비판이 있는 이유다.또 위의 5개를 제외한 글로벌 첫 00대 핀 테크 중소 기업(35위)에 선정된 토스(Toss)갓 웅쵸쯔 00여의 간편 결제 스타트 업 중소 기업들은 서울시와 협력한 대형 플랫폼 사업자와 경쟁해야 하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소득 공제율이 40%에 신용 카드 하나 5%)보다 더 비싸다!따 탈은이 등 문화 시설을 이용할 때 할인 혜택!


    소울페이와 거의 유사한 수수료 제로의 모바하나 결제 시스템에서 대표적인 성공사례를 남긴 나라가 있었으니 바로 차이나다.사실 서울 Pay의 모델은 알리Pay라고 할 수 있지만 알리Pay는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 티모르, 알리바바에서 상품을 문제대금을 결제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시작했고, 차이나에서는 거지도 알리Pay에서 구걸을 할 정도로 QR코드를 통한 송아룬식이 매우 활성화되어 있다고 합니다.차이나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자는 알리페이 어플을 이용해 판매대금을 수납하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사업자는 알리페이로 송금하는 방식을 자주 선호합니다.


    나의 소견은 우선 적은 금액으로도 카드결제를 거부할 수 없는 법 때문에 비싼 카드 수수료가 "불다소음"이었던 소상공인을 위한 대책으로서는 매우 좋은 시도라고 소견한다.소상공인들은 생계형 사업이 대부분이지만 대형 카드사들이 높은 수수료를 받는 것으로 서서히 사업이 어렵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그렇게 해서 서울 Pay에 여신기능을 도입해야 한다는 생각도 있지만, 저는 소울페이 활성화를 위해 계좌에 돈이 없어도 소비할 수 있는 신용카드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인 기능을 도입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로 협력하고 있는 은행이나 자치체가 정부의 지시로 무리하게 수수료 제로를 하는 것이 아니라 순환구조가 되었으면 합니다"또한, 소비형태의 다양성을 위해 QR코드 결제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을 위해, 또 한가지만 통일이 되면 깨지는 보안의 위험에 대비해, 현금거래 등의 결제의 다양한 노하우도 남겨두고 싶습니다.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또 만나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